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5-07-22 14:08:35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해학과 풍자, 폭소가 넘친 마당놀이 한판!
<김성녀의 마당놀이-심청이와 춘향이가 온다> 절찬리 종료
2025년 07월 21일(월) 11:48 [i주간영덕]
 

ⓒ i주간영덕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9일(토) 오후 4시, 예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김성녀의 마당놀이-심청이와 춘향이가 온다> 공연이 관객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막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한 공모사업‘2025 공연예술 지역유통지원사업’에 선정돼 유치한 작품으로, 공연료 일부를 국비에서 지원받아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지역민에게 선보일 수 있었다.

<김성녀의 마당놀이-심청이와 춘향이가 온다>는 고전‘심청전’과 ‘춘향전’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마당놀이의 장인, 인간문화재라 불리는 김성녀 배우가 이몽룡과 뺑덕어멈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고전소설이 바탕이지만 현대적인 상황 설정과 해학적인 대사, 신명 나는 국악에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우리 춤까지 어우러져 남녀노소 전 관객을 110분간 쥐락펴락 사로잡았다.

관객과의 소통이 관건인 마당놀이의 특징이 제대로 발휘되었던 이번 작품은 무대와 객석, 관객과 배우의 경계를 허물고 전체가 하나 되어 웃고 즐긴 한 판 축제의 장이었다. 공연이 끝난 후에도 출연진들은 자리를 뜨지 못하는 관객들과 포토타임을 가지면서 잊지 못할 추억의 순간을 저장했다.

본 공연은 특히 티켓 가격과 할인 혜택도 특별했다. 관람료는 전석 1만 원, 영덕·울진군민과 장애인 동반 1인에게는 50% 할인이 제공되고 예주문화예술회관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맛보고 즐기고 영덕’ 할인 쿠폰도 적용됐다. ‘맛보고 즐기고 영덕’ 할인 쿠폰은 공연 전 영덕의 상점에서 지출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현장에서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로, 관객은 보다 저렴하게 공연을 즐기고 지역 경제는 활성화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었다.

김성녀 배우의 팬이라는 한 지역민은 “2022년 이곳에서 열린 김성녀 배우의 1인극 <벽 속의 요정>을 보고 크게 감동해서 이번에도 일부러 찾아왔다”며 “역시 마당놀이의 대가답게 김성녀 배우의 연기 내공이 대단했고 시간이 가는 줄 모를 정도로 공연을 즐겼다. 영덕에서 이런 수준 높은 공연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두고두고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덕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전통 공연예술이 지역민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게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수준 높은 문화 콘텐츠를 계속 유치해 영덕의 문화 생태계를 더 풍요롭게 만들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영덕문화관광재단은 연말까지 흥미진진한 라인업으로 다양한 공연을 올릴 예정이다. 앞으로 다가올 공연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재단 공식 홈페이지(ydc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덕군, 자연재해·해난사고 대비 관..
영덕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 첨단..
미래사회 학부모 리더의 역할을 고민..
‘서울발레씨어터와 함께하는 깜짝 발..
영덕·울진의 문화예술 취미교육을 책..
학교 앞 교통법규 준수 및 5대 반..
영덕군, 7월 정기분 재산세 22억..
영덕 블루로드, 3년 연속 ‘한국의..
영덕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
영덕군, 21일부터 전 군민 민생회..

최신뉴스

북영덕농협 “영농회장 간담회”로..  
해학과 풍자, 폭소가 넘친 마당..  
영덕복지재단 요리교실, 예비·초..  
산불피해 취약노인 회복지원프로그..  
병곡초, 문화예술 체험학습으로 ..  
영덕군 구조요원, 하저해수욕장서..  
강구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해..  
영덕군, 자연재해·해난사고 대비..  
영덕문화관광재단-포항교육지원청 ..  
영덕군보디빌딩협회, 산불 피해 ..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학생·학부..  
북한이탈주민의 날 기념, 북한이..  
경북동부신협 자산 2000억 달..  
한 여름밤을 채운 로맨틱 클래식..  
2025년 영덕Wee센터 ‘나도..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