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4-05-03 오전 11:24:09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영해농협 서석조 조합장 농민신문사 이사 선출
2019년 06월 11일(화) 13:55 [i주간영덕]
 

ⓒ i주간영덕
영덕 영해농협 서석조 조합장이 6월4일 서울 서대문구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린 농민신문사 제2차임시대의원회에서 이사(비상임)로 선출 되었다.

이날 서석조 조합장은 농협중앙회 농민신문사 전국의 대의원조합장 2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로 선출되어 임기 4년의 활동에 들어갔다.

이에 앞서 지난 4월22일 실시된 이사후보자선출 선거에서 서석조 조합장을 포함한 3명이 입후보하였으며, 경북지역 132명의 지역농협조합장이 투표하여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경북을 대표하는 농민신문사 이사후보자로 당선 되었었다.

농민신문사 이사는 각 도(道)별로 지역농협 조합장들의 직접 투표에 의하여 당선된 후보자를 전국 대의원조합장이 선출하도록 되어 있다.

농민신문사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올해 55주년을 맞는 신문.방송 종합언론사다. 일간<농민신문>을 비롯하여 월간지<디지털농업> <월간축산> <전원생활> <어린이동산> 등의 월간지를 발행하고 있으며, 특히 <농민신문>은 국내 164개 일간지 중 유료부수 부문에서 5위에 올라있다.

또한 지난해 8월15일 개국한 은 국내 최초의 농업.농촌 방송으로서 농촌과 도시의 가교 역할과 농업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으며 농업인들의 애환과 고충을 신속히 보도함으로써 농업인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고 있다.

서석조 조합장은 “농업과 농촌의 가치와 소중함을 국민에게 알리는 홍보가 절실한 때 이사로 선출되어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 고 하면서 “농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가 농정에 반영돼 농가소득이 증대되고 도시청년들이 농촌으로 돌아오도록 하는 데 일조를 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 하나로유통 이사로 활동한 바 있는 서석조 조합장은 이번 농민신문사 이사로 선출되면서 더욱 활발한 농정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자..
경북교육청, 기초학력지원센터 업무담..
영덕군, 공직자아카데미 ‘스트레스 ..
영덕군·한산이씨 대종회, 장학금 지..
영덕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존경받는 멋진 인생 !..
2024학년도 학생 4-H 텃밭 가..
나의 배움을 주(主)도하며 우리의 ..
영덕지역자활센터 응급처치 및 소방안..
영덕군, 신규 관리감독자 산업안전보..

최신뉴스

영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  
영덕경찰서, 절도 예방을 위한 ..  
강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  
정근수 도의원, 전국 최초 영농..  
경북도의회 예결특위 2024년도..  
경상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정책..  
영덕군 통합방위협의회, 제56주..  
인천분교에 붉은 응원의 물결이 ..  
영덕교육지원청, 현장체험학습(수..  
영덕고등학교 6.25 바로 알리..  
에코비트 워터 영덕사업소 임직원..  
영덕군, 2024년 신규농업인 ..  
영덕군내 마을경로당 신임회장..  
강구면, 자매결연 도시 청주시 ..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