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4-05-07 오후 03:34:41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학교소식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두근두근! 설레는 다른 문화와의 만남
창수초, 체험 중심 다문화 이해 교육주간 운영
2019년 05월 17일(금) 14:33 [i주간영덕]
 

ⓒ i주간영덕
창수초등학교(교장 신영란)는 5월 13일부터 17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체험 중심 다문화 이해 교육 주간을 운영하였다. 참여형 다문화 체험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의 깊이 있는 이해와 다문화 사회에 적응하고 상호 존중할 수 있는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는 바탕이 되었다.

창수초는 다양한 문화의 공존과 상호 협력적 교류를 위한 활동을 위하여 ‘영덕군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와 협력하여 다문화 이해교육 을 운영하였다. 5월 16일(목)에 실시된 다문화 이해교육은 영덕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일본 강사들이 자국의 자연환경, 생활, 문화를 진로와 연계하여 지도하였으며, 일본의 전통놀이, 전통의상 등을 직접 체험해보는 활동을 하였다.
2학년 허모 학생은 “우리와 가까운 나라인 일본인과의 만남은 정말이지 두근두근 설레었어요. 처음엔 한국인인줄 알았는데 말을 하는 순간! 아~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본의 전통의상인 기모노를 직접 입어보고 일본 문화에 대해 알아본 즐거운 시간이었어요.”라고 말했다.

신영란 교장은 “초등학교는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며 다양한 삶이 존중 받을 수 있는 가치관 형성이 필요한 시기이다. 그래서 다문화 이해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나라의 사람을 만나고 문화를 체험하면서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 세계시민으로서의 역할이 함양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자..
경북교육청, 기초학력지원센터 업무담..
영덕군·한산이씨 대종회, 장학금 지..
강구면 직원들, 농번기 일손 부족 ..
영덕군내 마을경로당 신임회장..
영덕 오션비치 골프&리조트 조재관 ..
강구면, 자매결연 도시 청주시 북이..
영덕군, 2024년 신규농업인 기초..
인천분교에 붉은 응원의 물결이 분다..
영덕군 온라인 쇼핑몰 ‘영덕장터’ ..

최신뉴스

우리아이 첫 급식, 안전은 기본..  
경북도-지역대학,‘지역대학 소멸..  
첨단연구장비를 활용한 ‘신약 디..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다중이용..  
경주시의 오랜숙원, 경주 황금대..  
경북도, ‘경상북도 안전 홍보 ..  
이철우 경북도지사, 도민과 약속..  
경북도, 양잠 농사 풍년을 소망..  
가정의 달, 농업 6차산업 인증..  
권광택 도의원, 제정된 지 10..  
황두영 경북도의원,‘경상북도교육..  
경상북도의회 지역소멸대책특위, ..  
외국인 유학생 유치·취업·정주 ..  
초등학교 형님들과 함께하는 유-..  
창수초등학교, ‘한마음 체육대회..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