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5-08-07 19:59:08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행사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주민이 직접 짓고 부른‘나와 영덕의 노래’
지역민 19명의 창작곡, 벨라미치 챔버오케스트라와 함께 감동 선사
2025년 08월 07일(목) 09:13 [i주간영덕]
 

ⓒ i주간영덕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 5일(화) 저녁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퍼블릭 프로그램 의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예주문화예술회관과 상주단체 벨라미치 문화예술연구소가 공동 운영한 의 발표회는 총 7팀 19명의 남녀노소 주민이 참여해 자신이 쓴 시와 그림을 바탕으로 완성된 창작곡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특히 무대 위에 객석을 설치해 관객과 출연자가 한 공간에서 서로를 응원하며 음악을 즐기는 분위기를 연출한 점이 특별했다.

이번 퍼블릭 프로그램의 주제는‘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동요 창작 여행’으로 주민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시 창작, 그림 수업, 보컬 지도까지 10주간 진행됐다. 수업은 벨라미치 문화예술연구소 소속 아티스트들이 맡아 아마추어 참여자들을 이끌었다.

이 과정을 통해 나온 결과물은 영덕, 고향, 가족 사랑을 소재로 한 <우주 대스타>, <같은 길 위에>, <엄마 아빠란>, <영덕 최고의 어부>, <내 고향 석리>, <행복 충전>, <나에게 넌? 축복!> 등 7곡의 창작곡이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처음 시를 짓고 그림을 그리고 노래 수업을 받은 19명 참여자들은 벨라미치 챔버오케스트라의 반주로 자신의 이야기가 담긴 창작곡을 불렀고, 전 출연진이 함께한 마지막 합창은 긴 감동의 여운을 남겼다.

10대 시절 뛰놀던 영덕읍 석리 풍경을 그림에 담고 자신의 시에 곡을 얹은 창작곡 <내 고향 석리>를 부른 윤정군씨는 “올 봄 산불로 고향 마을은 폐허가 되었지만 석리의 기억을 담은 노래가 남아 다행”이라며 “난생처음 시를 쓴다는 게 힘들었지만 지금은 노래 부를 기회를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예주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지역민이 예술의 주체가 되어 자신의 삶을 표현하고, 애정이 담긴 결과물을 지역사회와 공유한 의미 있는 여정”이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 색다른 프로그램은 (재)경북문화재단이 주최한 2025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의 하나로,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공연장이 지역 공동체의 예술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한편 예주문화예술회관과 벨라미치 문화예술연구소는 하반기에도 창작극 <뮤지컬 칸타타: 파도 속의 외침, 장사상륙작전>과 벨라미치 만의 특화 공연인 <클래식으로 읽는 명작소설: 어린왕자>를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https://ydct.org)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육 문의는 예술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2025년 영덕Wee센터 「행.가...
영덕소방서 강구여성의용소방대, 수난..
영덕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학구..
영덕소방서, 풍수해 대비 수난사고 ..
영덕교육지원청, 학교 급식관계자 위..
영덕블루로드 여행객 누구나 쉬어가세..
영덕 여성 예비군, 장사리 해수욕장..
오늘의 기도..
영덕청년회의소, 산불 피해 복구 성..
축산면 사회단체들, 산불 피해 이재..

최신뉴스

주민이 직접 짓고 부른‘나와 영..  
영덕문화원 개최! “2025년 ..  
영덕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중 급..  
영덕 고래불 해변 페스티벌, 2..  
영덕군, 황금은어축제 성공적 개..  
영덕군, 산불 피해 복구와 폭염..  
영덕소방서, 장사해수욕장에서 1..  
영덕도서관, 클래식으로 물든 여..  
영덕경찰서, ‘협력치안 간담회’..  
꿈의 무용단 영덕, ‘두근두근,..  
축산면 사회단체들, 산불 피해 ..  
㈜엔아이위즈, 산불 피해 영덕군..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한국 음악..  
영덕소방서,‘황금은어축제’안전관..  
영덕군 수산물 할인쿠폰, 이틀 ..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