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4-04-18 오후 02:25:21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학교소식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2020 진로체험을 통한 인성교육
전통예절 다도체험과 천연염색체험
2020년 08월 07일(금) 14:37 [i주간영덕]
 

ⓒ i주간영덕
영해중학교(교장 엄기복) 1학년 학생 66명은 8월 4일, 인성직업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넓은 체육관에서 거리를 유지하고 안전수칙을 지키면서, 전통예절 다도체험과 천연염색체험을 하며 인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통예절 다도체험은 간격을 유지하며 빙 둘러앉아 인사의 중요성과 절하는 법을 배우고, 눈을 감고 명상을 하며 자신을 차분히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차를 맛있게 끓이는 법과 차 따르는 법, 차를 마시는 법을 배우면서 예절과 인성의 중요성을 배웠다.

천연염색체험은 천을 고무줄로 묶어서 모양을 만들고, 물에 담궈서 색을 냈다. ‘쪽’이라는 식물을 직접 보면서, 이 식물이 푸른 색깔로 물든다는 것에 신기해했고, 친구들과 같이 천을 잘 만져주고, 같이 말리면서 물들이는 동안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고, 모든 일에는 협력과 과정이 필요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게임개발자가 꿈인 임관훈 학생은 명상을 하면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꼈으며,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되는 일이 있을 때 명상을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또 마음을 진정시킬 필요가 있을 때는 차를 마시는 게 효과가 있겠다는 생각을 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송승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천을 푸른색 물에 담궈 계속 만졌는데, 막상 손수건을 폈더니, 모양이 원하던 게 아니어서 속상했지만, 특이한 모양이라는 친구들의 칭찬에 자기만의 특별한 손수건을 갖게 되었다고 기뻐했다. 수의사가 꿈인 최단아 학생은, 애견 털을 예쁘게 하고 싶을 때 동물 몸에 해롭지 않은 천연식물로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엄기복 교장은, 진로체험과 함께 인성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급변하는 세계에서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일이라고 했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영덕지역자활센터 사업장 환경 개선 ..
영덕교육지원청, 미래열매를 통한 건..
경상북도의회,“日정부, 독도에 대한..
영덕군, 2024년 직원 행복힐링 ..
경북도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
영덕군, 봄철 산림 내 불법행위 집..
영덕군, 시니어 통합 돌봄전문가 육..
영덕군, 2024년 상반기 ‘찾아가..
영덕군장애인연합회 장애인 드론 자격..

최신뉴스

영덕군, 2024년 직원 행복힐..  
영덕경찰서, 치안종합성과 향상 ..  
지역경찰 피싱사기 신속한 대처로..  
영덕군, 장애인 학대 예방 및 ..  
영덕도서관, 2024년‘독서의..  
영덕군, 바다환경지킴이 안전 및..  
꼬마 발명가들 ! 꿈의 무대에서..  
강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강구농협 2024 농협재단 『..  
경북도, 이웃사촌복지센터 거버..  
영천경마공원 건설사업 순항 중!..  
이철우 도지사, 그린에너지·K-..  
경북교육청, 2024년 학교 환..  
경북교육청, 학교운동부 운영 청..  
경상북도교육장학회, 꿈과 희망의..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