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4-03-29 오전 09:26:50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영덕군, 생활SOC 복합화사업 도내 1위, 100% 선정
영덕읍 다함께 행복 청사 등 총 4개소 11개 시설 선정
2019년 11월 06일(수) 13:23 [i주간영덕]
 
영덕군이 공공도서관과 소규모체육관 등 정부의 내년도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총 4개소 11개 시설이 선정되어 국비 148억 원을 확보했다. 경상북도는 총 19개 시군이 복합화사업을 신청하여 총 30개가 선정되었는데, 영덕군은 선정 건수와 국비 확보금액 모두 도내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생활SOC사업은 도로, 철도 등의 대규모 기간시설이 아닌 문화, 체육, 복지시설 등 일상생활에서 국민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모든 필수 인프라를 의미한다. 특히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무조정실 및 관계부처가 공동추진하는 핵심사업으로 국민의 삶의 질에 직접 연관된 10종 시설을 2020년부터 3개년간 중점 공급하는 사업이다.

영덕군은 정규식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생활SOC 추진단을 구성하고 관련 실과소 및 읍면이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발빠르게 지역의 수요를 파악하고 대응한 것이 생활SOC 사업에 100% 선정되고 좋은 실적을 얻는 데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영덕군 다함께 행복청사」는 공공건축물 리뉴얼 선도사업이라는 공모사업과 함께 복합적으로 추진되어 노후화된 읍사무소와 군민회관을 신축하고, 주민자치센터, 작은도서관, 공동육아나눔터 등을 하나로 건립하는 사업이다. 교통의 요충지에서 군민들에게 행정, 돌봄, 문화, 주차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예주 행복드림센터」는 공공도서관과 소규모체육관, 주거지주차장을 복합화하는 사업으로 북부권 군민들에게 맞춤형 문화.생활체육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주거지주차장도 함께 개발되어 영해시장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극심한 주차난도 해소될 전망이다.
「강구 건강활력센터」는 면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소규모체육관을 중심으로 작은 도서관, 주거지주차장을 복합화하는 사업이다. 면민들의 의견을 꾸준히 수렴하여 면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다.

마지막으로「영덕군 미래인재양성도서관」은 공공도서관과 주거지주차장을 복합화하는 사업으로 지역 특성화 교육을 발굴하고, 맞춤형 교육을 집중하여 영덕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이번 생활SOC 복합화 사업을 통해 군민들의 다양한 문화.체육 활동을 보장하고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생활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게 됐다. 생활SOC 복합화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위로.희망을 전하고,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군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덕군가족센터, 컴퓨터활용능력 ‘야..
가족과 함께하는 수요일 ‘가족사랑의..
영덕군, ‘전문농업인 양성’ 202..
영덕군, ‘찾아가는 마음안심 버스’..
청년 17인, 이들이 영덕을 선택한..
영덕군보건소, 감염 취약시설 신종감..
갑진년(2024) 포항교도소 불교..
꿈의 무용단‘영덕’재가동, 다시 춤..
영덕지역자활센터, 지역특화 프로그램..
MG영해새마을금고 재능나눔 봉사회 ..

최신뉴스

영덕군, 인도 방문해 ‘국제 웰..  
영덕경찰서, ‘묻지마 범죄 예방..  
영덕경찰서, 국군장병을 위한 ‘..  
갑진년(2024) 포항교도소 ..  
영덕군, 팀차붐과 ‘리그 붐 i..  
영덕군가족센터, “취약계층 희망..  
시로 지역민과 마음을 나누다..  
강구정보고등학교, 취업역량강화 ..  
경북교육청, 소중한 교육 가족의..  
경북교육청, ‘경북 스포츠 꿈나..  
경북교육청, 미국 하와이주 농업..  
경북도, 신규지정 ‘세포배양식품..  
경북도, 울진 국가산단 예타면제..  
경북 민간투자 활성화 신호탄 ‘..  
(사)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